다양한 부대시설과 호텔식 서비스를 내세운 레지던스와 비즈니스호텔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피트니트센터에 수영장을 마련하는가 하면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영화관도 설치해 특화된 휴식 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곳들이다. 호텔이 직접 또는 위탁해 객실을 운영하고 시설 관리와 임대료 징수까지 맡아 서비스를 차별화하기도 한다.
미군 전용 레지던스로 분양 중인 '평택 힐탑 포레스트'의 경우 건물 2층에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를 설치하고 옥상에 하늘바비큐정원이 조성된다. '평택 힐탑 포레스트'는 경기 평택시 미 공군기지 인근에 조성되며 서울 회현역 인근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다.
김천혁신도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호텔 로제니아'는 호텔라운지 피트니스센터와 비즈니스센터, 호텔회의실 등 부대시설과 옥상 하늘정원 등 고급 휴식공간을 조성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토평동 일대 분양 중인 (주)아름다운건설 '파우제 레지던스 인 제주'도 수영장, 레스토랑, 전망대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고급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부산해운대에서는 6월부터 고급 부대시설을
6월 분양 예정인 동원건설산업 '해운대 라뮤에트'는 카페, 패밀리레스토랑,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의 고급 부대시설을 갖춘다. 오는 7월 분양 예정인 '부산 엘시티'에는 사우나와 도서관, 연회장, 골프연습장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이승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