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세라핌. 사진|쏘스뮤직 |
24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지난 17일 발표한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은 발매 일주일(집계기간 10월 17~23일) 동안 총 56만 7673장 판매됐다. 이는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30만 7450장 대비 2배 가까운 판매량이다.
르세라핌은 이번 신보로 역대 걸그룹 초동 6위에 올랐다. 또한 올해 데뷔한 남녀 아이돌 그룹이 발표한 앨범 중 가장 높은 초동 기록을 세우면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르세라핌의 흥행은 컴백 전부터 예견됐다. 이들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안티프래자일’은 예약 판매 마감일인 지난 16일 선주문량 62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날에만 40만 8833장 판매됐으며, 르세라핌은 역대 걸그룹 중 음반 발매 당일 4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세운 네 번째 팀이 됐다. 일본에서는 발매 하루에만 3만 6812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7일 오리콘 일간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했다.
르세라핌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