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아, 고우림. 사진ㅣ김연아, 고우림 SNS |
김연아, 고우림은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양가 가족 친지와 지인들의 축하 속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축가는 고우림이 속한 그룹 포레스텔라가 맡았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무대를 계기로 인연을 맺은 후, 3년 간 교제 끝에 부부의 연을 맺는다. 김연아 소속사 올댓스포츠와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지난 7월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을 전했고, 이후 고우림은 포레스텔라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올려 소감을 밝혔다.
당시 고우림은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내 인생에 매우 의미 있는 큰 결정을 하게 됐다”면서 "큰 결정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지만 늘 지금처럼 변함없이 포레스텔라의 베이스 고우림으로서 묵묵히 내 자리를 지키며 최선을 다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응원을 부탁했다.
결혼식에 앞서 공개된 청첩장에는 들판 위 옐로 시폰 드레스를 입은 김연아와 단정하고도 세련된 그레이 슈트 차림의 고우림이 다정하게 손을 맞잡고 서 있는 뒷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함께 더 오래 그리고 멀리 가고자 하는 그 첫 길에 동행하여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글이 눈에 띈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누리꾼들은 “축하해요.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포레스텔라, 김연아 다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기쁜 소식이네요”, “보기 좋은 커플이네요”, “우리를 감동시킨 김연아,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결혼한다니 너무 행복합니다” 등 축하를 아끼지 않고 있다.
1990년생인 김연아는 일명 '퀸연아'로 불리는 피겨 스타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마지막 올림픽이었던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을 받았다. 선수 은퇴 후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김연아 보다 5세 연하다.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2017년 남성 4중창 단원을 뽑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2’에서 우승한 후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로 활동 중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