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하선 류수영 ‘아이앰’ 시리즈 내레이션 사진=tvN |
오는 26일, 27일 오전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아이앰 된장’과 ‘아이앰 고추장’(이하 ‘아이앰’)은 '세계인의 식탁에 우리 음식이 올라온다면 어떤 모습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관찰예능이다.
지난해 추석 방송된 '아이앰 김치'에 이어 이번 설 연휴에 야심차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아이앰’ 시리즈는 우리나라 전통 장류인 된장과 고추장이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 떠나 평범한 외국인 가정 식탁에 올라가는 것과 오크라, 치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재료들과 고추장, 된장이 만나 탄생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앰’ 시리즈를 위해 배우 류수영, 박하선과 코미디언 허경환, 홍윤화가 활약할 예정이다. '아이앰 된장' 내레이션에는 박하선과 허경환이, '아이앰 고추장'에는 류수영과 홍윤화가 참여한다.
특히 류수영과 박하선은 선공개된 영상에서부터 마음 편안한 꿀보이스를 들려줬다. 류수영은 "지금 제가 침샘이 나왔어요"라며 탄성을 터뜨리고, 박하선은 연신 '대박'을 외치며 "이거 짠 거 아니죠?"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모습을 보여 기대감을 높였다.
tvN 아이앰 시리즈 제작진은 “한국의 장류를 처음 접해본 외국인들의 반응은 우리의 예상을 완전히 뒤엎는다. 된장이 맵다고 하기도, 고추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