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YP 고소 조치 사진=DB(트와이스 미나) |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6일 오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악성 글에 대한 고소 조치 안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날 JYP는 “미나의 건강 상태 및 이와 관련된 타 멤버에 대한 악성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 안내 후 자체 모니터링 및 팬분들의 제보를 토대로 고소 조치를 진행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자사는 아티스트의 인격 및 명예, 권익 보호를 위해 가용한 모든 민·형사상 조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라고 덧붙였다.
앞서 JYP는 11일 트와이스의 멤버 미나가 무대에 서는 것에 대해 극도의 심리적 긴장 상태와 불안감을 겪고 있으며 전문 의료 기관을 통해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나와 멤버들은 충분한 상의 후 트와이스 월드투어에 미나가 불참하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으며 2019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미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트와이스는 오는 8월 17일부터는 쿠알라룸푸르 공연과 10월 일본의 7개 도시 등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7/11 공지한 미나의 건강 상태 및 이와 관련된 타 멤버에 대한 악성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 안내 후, 자체 모니터링
앞으로도 자사는 아티스트의 인격 및 명예, 권익 보호를 위해 가용한 모든 민·형사상 조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팬 분들의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