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반자카파 ‘서울 밤’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
어반자카파의 싱글 앨범 ‘서울 밤’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서울 밤’은 어반자카파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공동 작업한 곡이다. R&B 감성과 세련된 레트로 무드의 시티팝을 연상시키는 미디움 템포의 곡이다.
심플한 악기 구성과 어반자카파 특유의 풍성한 보컬로 서울이라는 도시의 밤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상황에 따라 특별하고 아름다울 수도 있고 차갑고 복잡한 밤일 수 있는 서울의 밤을 여러 시점에서 담아냈다.
특히 ‘정신없이 오고 가는 사람들 / 오다가다 마주치는 인연들 / 다신 오지 않을 오늘의 밤 / 너랑 나 You and me 우리 둘’이라는 후렴구에서 어반자카파의 화음이 귀를 사로잡는다.
또 ‘서울 밤’은 지난 2015년 ’Get’과 2016년에 발표한 ‘목요일 밤’에 이어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을 맡았다. 첫 도입부부터 건반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빈지노의 세련된 랩은 ‘서울 밤’이라는 곡 제목 그대로 도시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어반자카파의 디테일한 음악적 감성
어반자카파와 빈지노의 옳은 조합으로 탄생한 ‘서울 밤’은 도시를 살아가며 아름다움과 쓸쓸함을 느끼는 우리에게 위로와 힐링을 안겨줄 것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