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LOVE YOURSELF’ 타이틀의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방탄소년단은 25, 26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새 투어 ’LOVE YOURSELF’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새 투어 ’LOVE YOURSELF’는 2014년부터 시작한 ’트릴로지 에피소드’ 시리즈를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친 뒤 새롭게 선보이는 투어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9월부터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에서 33회에 걸쳐 열린다.
미국에서는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포트 워스, 뉴어크, 시카고 등지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10월 6일에는 미국 뉴욕 시티 필드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단독 공연을 연다. 해당 공연은 이미 4만석 전석 매진됐다.
일본에서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돔 투어로 진행한다. 앞서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1월 13~14일 도쿄돔, 11월 21일, 23~24일 오사카 교세라돔, 2019년 1월 12~13일 나고야돔, 2월 16~17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약 3년에 걸쳐 선보여 온 ’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의 수록곡들이 중심이 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24일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신곡 무대도 다수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LOVE YOURSELF 結 ‘Answer’는 2년 반 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수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7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DOL(아이돌)’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이번 앨범은 LO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