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의 이름을 건 초콜릿의 인기가 대단하다.
박해진의 이름을 내건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했다. 7월 초 출시된 박해진의 얼굴과 이름을 건 초콜릿 제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신제품 출시까지 앞당겨졌다.
일명 ‘박해진 초콜릿’으로 불리는 브라우니 랑그드샤와 화이트 랑그드샤는 이달 초 출시 이후 일반 캐릭터 초콜릿의 세 배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같은 놀라운 인기에 힘입어 한 달도 채 안돼 새 초콜릿을 출시하게 된 것.
이번에 출시될 초콜릿은 지난 2010년 드라마 KBS 2TV ‘소문난 칠공주’에서 연하남 캐릭터로 사랑받았던 박해진의 연하남 캐릭터 초콜릿과 이후 6년 만에 나온 박해진의 실제 이름과 얼굴을 건 초콜릿에 이어 세 번째 제품. 국내외 박해진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하며 데뷔 10주년을 맞아 더욱 높아진 박해진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현재 중국 내 박해진의 이름을 딴 ‘박해진 영화관’도 심양 롯데월드점에 이어 천진관, 위해관, 소주 태평관까지 총 4개관이 잇따라 오픈된 데 이어 ‘박해진 초콜릿’도 세 번째 제품까지 탄생하는 등 박해진을 브랜드화 한 것마다 대박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해진을 마케팅으로 차용해 어떤 제품이 새로이 탄생할 것인지에도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tvN ‘치즈인더트랩’의 유정 선배 캐릭터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박해진은 차기작으로 K
특히 이번 작품에서 박해진은 천의 얼굴을 지닌 국정원 고스트 요원 김설우로 분해 다양한 언더커버 캐릭터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새로운 타입의 첩보원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맨투맨’은 내년 상반기 JTBC 편성을 목표로 100% 사전제작으로 촬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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