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tvN go ‘신서유기2’가 오는 4월19일 온라인을 통해 첫 공개된다.
25일 CJ E&M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서유기2’의 첫 방송 소식을 알렸다. tvN의 디지털 콘텐츠 브랜드인 ‘모바일 예능 제작소’ tvN go에서 선보이는 ‘신서유기’는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를 재해석한 나영석 PD의 웹 전용 콘텐츠다.
‘신서유기2’는 ‘나영석 표 여행 예능’이라는 기본 골격 위에 인터넷에 특화된 구성과 편집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선 군에 입대한 이승기를 대신해 신예 스타 안재현을 투입하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사진=MBN스타 DB |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안재현의 리얼막장 모험활극 tvN go ‘신서유기2’는 오는 4월19일부터 8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티빙과 네이버, 다음,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웹 전용 콘텐츠인 ‘신서유기2’를 TV판으로 재편집해 tvN에서 재방송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9일 웹 콘텐츠 공개 이후 4월22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신서유기2’ 제작진은 “인터넷 클립의 경우는 누리꾼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해 멤버들의 재기 넘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신서유기2 언리미티드’ 버전이 될 예정이며, TV판의 경우는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기에 부담 없는 방송용 편집을 통해 서로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해 tvN은 “4월1일 ‘꽃보다 청춘’ 종영 이후 ‘신서유기2’ 공개 전 2주 동안 역시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신서유기’ 시즌1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공개된 ‘신서유기’ 시즌1의 클립들을 TV 버전으로 재편집해 4월8일과 15일 밤 9시 45분에 각각 공개할 계획인 것. 시즌2 공개에 앞서 ‘신서유기’의 사전 스토리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