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훈 기자] ‘제5회 2015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가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 한 케이팝 팬들에게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된다.
멜론은 17일 “오늘 오후 7시부터 약 3시간30분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제5회 2015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를 멜론과 멜론 아지톡을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로 단독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모바일 생중계 채널은 멜론 웹과 모바일 앱 내 ‘멜론TV’, 모바일 팬커뮤니티 ‘멜론아지톡’ 안드로이드앱 내 라이브 채널 등이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업계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음악 산업을 결산하고 자축하는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를 더욱 많은 분들과 나눌 수 있도록 온라인-모바일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며 "모바일 기기로 공간의 제약 없이 시상식 현장의 감동과 환희를 경험하고 실시간으로 다른 팬들과 소통하는 등 케이팝 축제를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가온차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다. 올해의 가수,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작곡가상, 올해의 작사가상, 팬투표 인기상 등 뮤지션에 대한 시상과 작사가, 작곡가, 안무가, 스타일리스트 등 K-POP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 대한 시상 외에 뉴미디어 플랫폼상, 올해의 실연자상 등 총 17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