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박영근 기자] 그룹 빅뱅(BIGBANG)이 신곡 공개 이틀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올 킬 하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오전 “빅뱅의 신곡 ‘이프유’(IF YOU)가 오늘(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올레, Mnet, 지니, 네이버, 소리바다등 총 8개의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맨정신’ 역시 7개 음원사이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빅뱅의 두 곡이 실시간차트 1,2위를 점령했다”고 덧붙였다.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빅뱅의 신곡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같은 날(2일 오전8시 기준)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이프유’가 브루나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등 총 9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맨정신’은 총 5개국에서 2위에 올랐다. 특히 ‘이프유’는 미국에서 차트 순위 2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빅뱅은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고 있다. 오는 9월1일에는 ‘메이드’ 앨범을 발표하고 월드투어를 실시한다. 미국, 캐나다등 총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 세계 140만 명의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박영근 기자 ygpark@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