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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3월 달력 바탕화면, 물까마귀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온라인 이슈팀]
◇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올해의 차로 폭스바겐 파사트가 선정됐다.
3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된 '2015 제네바모터쇼'에서 폭스바겐 파사트가 '2015 유럽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유럽 올해의 차는 유럽연합(EU) 22개국 58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에 의해 수상작이 가려진다.
기술 혁신, 안전성, 디자인, 가격 대비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파사트 올트랙의 기초가 되는 왜건형 모델인 파사트 바리안트와는 달리, 파사트 올트랙은 파사트 계열에서 독립적인 SUV 모델로서 육성될 예정이다.
↑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3월 달력 바탕화면, 물까마귀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사진=폭스바겐 제공 |
최저 지상고는 파사트 바리안트에 비해 27.5㎜ 높였고, 접근각 및 탈출각 역시 커졌다.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4모션에 오프로드 주행모드 또한 추가됐으며, 앞뒤 범퍼와 언더가드, 휠아치 등은 올트랙만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됐다. 여기에 언더바디 프로텍터와 플라스틱 몰딩까지 갖춰 험로주행도 거뜬하게 소화해낸다.
신형 파사트는 가솔린 2종, 디젤 3종의 총 5개의 엔진라인업으로 구성되는데, 강력한 가솔린 터보 차저 엔진(TSI)는 150마력, 220마력으로 구성되며 토크가 강력한 터보 디젤엔진(TDI)은 150마력, 190마력, 240마력으로 구성된다.
한편 파사트는 투표 결과 총점 340점을 받아 시트로앵 C4 칵투소(248점), 벤츠 C클래스(221점), 포드 몬데오(203점), 닛산 캐시카이(160점), BMW 액티브 투어러(154점), 르노 트윙고(124점) 등을 제치고 올해의 차에 뽑혔다.
하칸 매트슨 올해의 차 심사위원장은 "파사트는 디자인, 품질, 안전성, 실내 인테리어, 혁신 기술(트레일러 어시스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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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달력 바탕화면
3월 달력 바탕화면 이미지가 무료 제공된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서는 '2015년 3월 바탕화면'이라는 제목으로 달력형, 이미지형과 해상도를 나눠서 바탕화면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 각종 블로그에서도 3월 달력 바탕화면을 주제로 다양한 소스들을 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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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까마귀란
물까마귀 구분법과 습성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물까마귀란 몸길이 22cm로 온몸이 불에 검게 그을린 듯한 갈색이다. 물까마귀는 날 때 낮고 빠르게 날며 물가까지 걸어가 잠수를 즐겨한다.
주로 낮은 산지 계곡 물가에 살고 겨울에는 물이 얼지 않는 계곡 하류로 옮기며, 물속에서 먹이를 잡을 때는 헤엄쳐서 잡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물속에 처박고 부리로 돌 따위를 물어 물살에 쓸려 내려가지 않게 몸을 지탱하면서 수생곤충 따위를 잡아먹는다.
둥지는 벼랑이나 쓰러진 나무 그늘, 암석 사이, 폭포 뒤의 암석 등 가려진 곳에 이끼를 재료로 하여 틀고 3∼6월에 한배에 4∼5개의 흰색 알을 낳는다.
새끼는 품은 지 15∼16일 지나 부화하며, 그 후 21∼23일 동안 어미한테서 먹이를 받아 먹으며 자란다.
먹이는 수생곤충을 주식으로 하되 새끼에게는 유충을 먹인다. 날도래·딱정벌레·파리 등의 유충을 먹는다. 아프가니스탄·히말라야·동남아시아·중국·한국·일본에 분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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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3월 달력 바탕화면, 물까마귀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사진=MBN 방송 캡처 |
◇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1위로 일본의 무라카미 하루키가 선정됐다.
2일 문화일보가 교보문고에 의뢰해 2005년부터 2015년 2월 현재까지 작가별 도서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고전·현대, 국내·해외, 시·소설(추리 등 장르 포함)·산문집을 가리지 않고 모든 문학 분야를 대상으로 삼았다.
교보문고 순위를 바탕으로 각 출판사에 주요작품의 출판·판매 동향을 물어 관련 통계를 분석했다.
하루키는 교보문고에서 89만4000여 권이 팔려 1위를 기록했다.
이 서점의 점유율이 전체 도서시장의 20∼25%라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 10년간 국내에서 350만∼450만 권이 나갔다는 계산이 나온다.
2009년 출간돼 현재까지 총 200만 권이 팔린 '1Q84(전 3권)'의 힘이 컸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87만3400여 권으로 하루키의 뒤를 바짝 쫓았다.
올 상반기 5, 6권 출간으로 완간되는 '제3인류(전 6권)'가 이제까지 80만 권이 나갔고, 앞서 나온 '신(전 6권)' '뇌(전 2권)' '나무' 등은 모두 누적 판매 부수 100만 권을 넘겼다.
3위는 69만6300권을 판 공지영이 차지했다. 총 84만 권이 나간 '도가니'를 비롯해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즐거운 나의 집' 등 2005년 이후 발표된 작품들이 사랑 받았다.
4위는 일본 추리소설계의 스타 히가시노 게이고(64만600권), 이어 파울로 코엘료·기욤 뮈소·김진명·신경숙·조앤 K 롤링·조정래가 지난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작가 톱 10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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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접 구두 선택법
면접 구두 선택법 요령은 뭘까.
온라인 커뮤니티에 온라온 자료에 따르면 면접 구두 선택법은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면접 구두 선택시 벨트 색깔에 색을 맞추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단정한 하이힐을 신는 것이 면접 성공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에는 면접 구두 선택 시 검은색 구두를 선호했다. 하지만 최근 갈색 구두도 젊은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많은 면접자들이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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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제네바 모터쇼 개막, 3월 달력 바탕화면, 물까마귀란, 10년간 최다판매 작가, 면접 구두 선택법, 고산병 증상, 사진=MBN 방송 캡처 |
◇ 고산병 증상
고산병 증상 예방을 위한 금지 사항이 공개됐다.
고산병은 낮은 지대에서 고도가 높은 해발 2000~3000m 이상의 고지대로 이동하였을 때 산소가 희박해지면서 나타나는 신체의 급성반응으로 급성산악병, 고산뇌수종, 고산폐수종 등이 있다.
급성산악병은 가벼운 두통과 숨이 답답한 증상으로 시작하여 대개 등산 후 1~6시간 사이에 발생한다. 몸을 구부리거나 뱃속 압력을 높이는 발살바 메뉴버(Valsalva maneuver)시에 이마 쪽으로 두통이 심해지고, 비특이적인 식욕저하, 구역(메슥거림),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과 권태감, 위약감, 소변양 감소, 수면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고산병을 예방하려면 초반에 무리해서 올라가지 말고, 적응기간을 갖는 것이 좋다.
고산병 증상이 느껴지는 초기에 등산을 멈추거나 낮은 지대로 내려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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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슈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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