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계산기, 스키 탈 때 넘어지는 요령, 현재 상영 영화, 야식증후군 뜻, 제철 음식 더덕 효능,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 비만도 계산기, 스키 탈 때 넘어지는 요령, 현재 상영 영화, 야식증후군 뜻, 제철 음식 더덕 효능,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
비만도 계산기, BMI 지수 35 이상은 초고도비만 분류
비만도 계산기, 초고도 비만율 2.9배 증가
비만도 계산기 하나면 설 연휴 체중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
최근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초고도비만율은 지난 2002년 0.2%에서 2013년 0.5%로 상승해 11년간 2.9배의 증가를 보였다.
초고도비만율 증가 현상은 20~30대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2002년 대비 2013년에 6.3배 증가했고, 남성은 4.8배 증가했다.
비만도 계산기는 기본적으로 체질량 지수인 BMI(Body Mass Index) 계산법을 따른다. BMI 계산법은 BMI 지수 =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의 공식으로 계산된다. 특히 간단한 수식에도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계산으로 나온 BMI 지수가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35는 고도비만, 35 이상은 초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
◇ 스키 탈 때 넘어지는 요령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체력 과신하지 말고 운동량 조절해야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안전하게 겨울 스포츠 즐겨라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몇 가지만 알아도 부상을 줄일 수 있다.
추위로 몸이 굳어지면 작은 충격에도 큰 부상이 생길 수 있다. 스키와 스노보드로 발생하는 부상은 어떤 것이 있고 겨울스포츠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뜨겁다.
스키 부상의 대부분은 안전사고다. 부주의에 의한 충돌이나 낙상, 장비에 대한 충분한 사전점검이 없이 생기게 되는 골절, 지도자나 숙련자의 도움 없이 혼자서 타다가 발생하는 사고 등 대부분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실력에 맞는 경사도의 슬로프를 선택하면 피해갈 수 있는 부상들이다.
전방십자인대 손상은 점프해서 착지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데, 파열되면 ‘뚝’하는 소리와 함께 무릎에 힘이 없어지며 붓기 시작한다. 넘어질 때 무릎을 펴지 말고 구부린 상태로 두고 손을 뒤로 짚지 않으면 부상을 줄일 수 있다.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반월판연골손상은 보통 넘어질 때 무릎이 뒤틀리면서 생기는데, 통증과 함께 무릎을 움직일 때마다 걸리는 느낌이 든다. 반월판연골이 파열되면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을 받아야 한다.
어깨탈구 또한 자주 발생하는 부상이다. 팔을 벌리면서 넘어질 때 많이 일어난다. 어깨 탈구를 예방하려면 넘어질 때 가능한 한 양팔을 몸에 밀착시키는 동작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스키를 타다 넘어질 때 스키 손잡이가 엄지손가락에 부하를 주면서 상해가 일어난다. 엄지손가락의 인대 손상을 막으려면 항상 손잡이를 둥글게 말아쥐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넘어질 때 손잡이로부터 빠르게 손가락을 뺄 수 있다.
한편, 스노보드는 스키보다 약 3배 정도 부상 위험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스키에 비해 수직방향으로 넘어지기 쉬워 고관절 및 골반, 척추 골절의 발생이 잦기 때문이다. 자신의 실력에 맞지 않는 고공 점프를 시도하다 넘어지는 사람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해 ‘점퍼골절’이라고도 한다. 또 양발이 보드에 고정된 상태로 넘어지기 때문에 팔, 어깨, 어깨 등 상반신의 손상도 많다.
뒤로 미끄러져 넘어질 때는 손목 및 팔꿈치 관절의 손상이, 앞으로 미끄러질 때는 어깨 관절ㆍ손목 관절의 손상이 일어난다. 특히 어깨의 힘줄 손상, 탈구, 견봉-쇄골 관절 분리 및 쇄골 골절 등이 많이 나타난다.
스노보드로 인한 부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몸에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잘 익혀 요령 있게 넘어지는 것만으로도 목과 허리를 보호할 수 있다. 앞으로 넘어질 경우 무릎을 굽혀 땅에 대고 팔과 손바닥 전체로 땅을 짚어 충격을 흡수해야 한다. 뒤로 넘어지는 경우에는 엉덩이 부위를 이용해 옆으로 미끄러지듯 넘어지도록 해야 한다.
넘어지지 않으려 버티거나 버둥거리면 더 큰 부상을 불러올 수 있다. 낮은 온도에서는 근육이나 인대가 위축돼 부상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스키, 스노보드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려면 평소보다 더 길고 알찬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덥혀줘야 한다. 또 체력이 떨어지면 사고 위험이 더 높아지는데 겨울철이 여름철보다 10~15% 정도 에너지가 더 소모되므로 자신의 체력을 과신하지 말고 운동량을 조절해야 한다.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 현재 상영 영화
현재 상영 영화, ‘조선명탐정2’ 박스오피스 1위…명절 특수 톡톡
현재 상영 영화, 볼만한 작품 뭘까
현재 상영 영화 ‘조선명탐정2’가 설 연휴 극장가를 꽉 잡았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영화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이하 조선명탐정2)은 지난 21일 42만 155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누적관객수는 285만 7732명이다.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조선명탐정2'는 같은날 개봉한 '킹스맨'과 팽팽한 경쟁을 펼쳤지만,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히며 3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그동안 매년 설 극장가는 코미디 영화가 강세를 보였다. 지난 2011년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2012년 '댄싱퀸', 2013년 '7번방의 선물', 2014년 '수상한 그녀' 등 가족 관객들이 극장가를 찾으며 명절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
'조선명탐정2'은 조선 경제를 어지럽히고 있는 불량 은괴 유통 사건과 동생을 찾아 달라는 한 소녀의 의뢰를 파헤치는 명탐정 콤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전작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에 이어 김명민과 오달수가 다시 뭉쳤다.
한편 같은날 박스오피스에는 '킹스맨'이 31만 9979명을 동원하며 2위에 올랐으며 , '국제시장'이 15만 668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3위를 지켰다.
현재 상영 영화, 현재 상영 영화, 현재 상영 영화
야식증후군 뜻, 스트레스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 등 문제가 대부분
야식증후군 뜻,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아
야식증후군 뜻이 공개됐다.
야식증후군은 1955년 미국의 앨버트 스턴커드(Albert Stunkard) 박사가 처음으로 발표한 질환으로 오후 7시 이후의 식사량이 하루 전체 섭취량의 50% 이상을 차지한다거나 불면증 등이 있는 사람은 의심해볼 만하다.
야식증후군을 지닌 사람은 대개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적은 양을 먹고, 점심 식사도 대충 먹으며, 저녁에만 하루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먹는다. 또 일주일에 3일 이상 밤에 자다가 깨거나, 먹지 않으면 잠들기 어려운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야식증후군에 대한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스트레스에 대한 비정상적인 반응, 우울함과 불안함, 자신감 상실 등의 심리적·정신적 문제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경우 정상 체중인 사람의 0.4%, 비만인의 9~10%, 치료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중증 비만인의 51~64%가 이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식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정상의 절반 정도로 감소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도 저하시킨다. 이로 인해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계속 먹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밤에 많이 먹은 뒤 소화가 충분히 되지 않고 열량이 소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체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또 역류성 식도염와 기능성 위장장애 등의 소화기 질환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런 야식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먹고, 특히 아침 식사는 반드시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점심 식사엔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섭취하고, 저녁 식사는 소화가 잘 되도록 가볍게 먹은 뒤 잠들기 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밤에 자다가 먹기 위해 잠을 깨는 경우라면, 저녁 식사 때 위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든든히 먹는 것이 오히려 낫다.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 뜻
◇ 제철 음식 더덕 효능
더덕 효능, 손상되기 쉬운 폐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
더덕 효능 공개
더덕 효능이 소개됐다.
더덕의 생김새는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인삼처럼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허약해진 위를 튼튼하게 하고 폐기능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남성에게는 정력 향상에 효과적이고 여성에게는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데 효능을 볼 수 있다.
특히 더덕을 섭취하면 기관지 점막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이 되며 미세먼지 흡입으로 손상되기 쉬운 폐를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더덕은 소염기능이 뛰어나 인후염이나 유선염, 임파선염 등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좋으며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으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친 수험생이나 직장에게 좋다.
이외에도 더덕은 예부터 기관지염의 약재로 이용되어 왔으며, 더덕은 유해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능이 있어 혈압을 정상수치로 만들어 주는데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더덕은 주름이 깊게 파이지 않고 잔뿌리가 적으면서 너무 크거나 작으면 향이 적으므로 적당한 크기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보관할 때는 신문지에 싸서 더덕이 얼지 않도록 10ºC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면 된다.
더덕 효능, 더덕 효능, 더덕 효능
◇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맨손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간단한 동작으로 ‘상쾌’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동작만 숙지하면 설 연휴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소개된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가 화제다. 체조 방법으로는 먼저 두 발을 벌리고 앉아 바로 세운 뒤 두 손을 무릎 위에 얹고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 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다음 동작으로는 두 발을 모아 앞으로 뻗고 발끝을 세운 뒤 목 뒤에 깍지를 끼고 앞으로 숙인다. 그 다음에 다시 몸을 일으켜 세우고 상체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각각 3회 돌린다.
이어 무릎을 굽힌 뒤 두 팔로 감싸고 목은 앞으로 숙여 뒤로 넘어졌다 일어나는 방식으로 10회 정도 구르기를 한다. 마지막으로 자리에 누워 양 손바닥으로 명치 부근에서 아랫배까지 쓸어내리고 숨을 길게 내쉬는 것이 피로 회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비만도 계산기, 스키 탈 때 넘어지는 요령, 현재 상영 영화, 야식증후군 뜻, 제철 음식 더덕 효능,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비만도 계산기, 스키 탈 때 넘어지는 요령, 현재 상영 영화, 야식증후군 뜻, 제철 음식 더덕 효능,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