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윤형 아이콘 멤버 확정, 일본 인기투표 1위…'진짜 잘생겼네'
↑ '송윤형 아이콘 멤버 확정'/사진=YG 공식블로그 |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의 연습생 송윤형이 YG 새 남자 아이돌 그룹 'iKON'(아이콘) 멤버로 확정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5일 자정 YG는 소속사 공식 블로그 YG LIFE를 통해 송윤형의 아이콘 합류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송윤형은 앞서 합류한 구준회를 비롯해 김동혁,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 등 다른 YG 연습생들과 함께 '믹스 앤 매치'에 출연해 아이콘 멤버가 되기 위한 경연을 벌여 왔습니다.
또 앞서 방송된 오디션 '윈:후 이스 넥스트'에서도 B팀 멤버로 활약했습니다.
이를 두고 YG는 "2012년 4월 YG에 합류한 송윤형은 약 2년 6개월간 연습생 신분으로 꾸준히 가수 데뷔를 준비해 온 성실의 아이콘으로 '믹스 앤 매치'에서는 가장 눈에 띄게 성장한 멤버 중 한 명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한중일 글로벌 투표에서도 일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중국 2위, 한국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각 나라에서 고루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송윤형의 아이콘 합류 발표와 함께 남은 두 자리에 대한 기대감 또한 고조되고 있습니다.
현재 남은 연습생은 김동혁, 정진형, 양홍석, 정찬우
송윤형에 이어 아이콘에 합류하게 될 다음 합격자는 6일 자정 발표 예정이며, 마지막 주인공은 '믹스 앤 매치(Mix & Match)' 마지막 방송에서 공개될 계획입니다.
송윤형 아이콘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송윤형 아이콘, 축하합니다" "송윤형 아이콘, 잘생겼다" "송윤형 아이콘, 파이팅"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