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황은희 인턴기자] 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이 사상 처음으로 발매된다. 24일 생방송에서 공개될 Mnet ‘슈퍼스타K6’ 톱8의 서태지 미션 곡들의 음원 출시가 결정된 것.
23일 Mnet은 “오는 25일 낮 12시에 이번 주 ‘슈퍼스타K6’ 생방송에서 선보인 서태지 미션 곡 모두가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는 서태지 측의 정식 허락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의 음원 출시는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24일 저녁 11시부터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슈퍼스타K6’ 세 번째 생방송의 주제는 ‘서태지 미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서태지의 노래가 경연의 주제로 등장한 것은 방송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톱8 중 편곡의 귀재로 불리는 곽진언이 서태지의 최신곡 ‘소격동’을 선곡한 것도 밝혀진 상태여서 시청자들의 기대와 궁금증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서태지 미션이 알려짐과 동시에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리메이크될 서태지 노래들의 음원 출시 여부였다. 지금까지 서태지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성시경에게 ‘너에게’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것을 제외하고는 한 번도 본인 곡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을 통해 8곡이나 되는 서태지 리메이크 음원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의 가수가 아닌 오디션 프로그램 경연자들에 의해 리메이크된다는 점 또한 이례적인 일.
이에 제작진은 “슈퍼스타 중의 슈퍼스타인 서태지의 노래가 ‘슈퍼스타K6’ 참가자들을 통해 리메이크되고 그 결과물이 음원으로도 출시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
2014년 대한민국 국민들이 선택할 ‘슈퍼스타K’는 과연 누가 될지, 앞으로 5주간 매주 금요일 저녁 11시 Mnet ‘슈퍼스타K6’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은희 인턴기자 fokejh@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