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방송된 ‘슈퍼스타K6’에서는 도전자들의 슈퍼위크 개별미션에 이어 콜라보레이션 미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벗님들(김필, 곽진언, 임도혁)은 이치현과 벗님들의 ‘당신만이’를 선곡, 화려하진 않지만 멤버 한 명 한 명의 담담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완벽한 무대를 선사했다. 심사위원들은 노래가 흠뻑 젖어들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승철은 “만점”이라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고, 백지영은 “제가 먼저 한 마디 하겠다. 믹싱하고 마스터링이 된 노래를 듣는 기분이었다. 완벽”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윤종신은 “진언이가 편곡했을 줄 알았다. 옥타브 아래로 노래를 하겠다는 아이디어가 너무 좋았다”고 평했다.
또한 이승철은 “정준영과 로이킴의 콜라보를 넘는 무대가 나온 것 같다, 눈물이 나올 것 같았다”며 “김범수 나얼이 합쳐도 이렇게 되지 않는다. 6년 동안 최고의 무대였다”고 극찬했다.
결국 콜라보레이션 미션 합격 팀은 벗님들로
한편 ‘벗님들’의 ‘당신만이’ 풀버전 영상은 오전 10시 현재 16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휩쓸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슈퍼스타K6 벗님들, 간만에 레전드 탄생” “슈퍼스타K6 벗님들, 멋있다” “슈퍼스타K6 벗님들, ‘당신만이’ 진짜 좋더라” “슈퍼스타K6 벗님들,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