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BrownEyedGirls)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베스트 앨범을 발매하여 팬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8일 브라운아이드걸스 소속사 내가엔터테인먼트는 “브라운아이드걸스가 베스트 앨범 ‘스페셜 모먼트’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2006년 ‘유얼 스토리’(Your Story)로 데뷔 한 이후 ‘어쩌다’ ‘킬빌’(KILL BILL)에서 부터 ‘시건방춤’을 탄생시킨 ‘아브라카다브라’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낳으며 요즘 같은 아이돌 홍수 속에서 8년이 넘는 시간 동안 최고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있는 최장수 걸그룹이다.
특히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기존 앨범들이 대부분 절판돼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라 이번 베스트 앨범은 팬들에게는 더욱 의미 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베스트 앨범에서는 미공개곡 ‘허쉬’(Hush)가 타이틀곡으로 선정됐으며, 허쉬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히트작곡가 유건형과 그룹 언타이틀 시절부터 그와 함께 음악적 파트너가 된 서정환이 함께 작업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이번 베스트앨범은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8일,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1일에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걸스는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개인 활동들을 펼치는 가운데, 올 가을 정규음반 발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