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신곡 ‘단발머리’를 발표한 AOA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뜨겁다.
텐센트, 소후, 시나, 163 등 중국 4대 포털 사이트는 신곡 ‘단발머리’로 5개월 만에 컴백한 AOA의 소식을 메인으로 다루었고, 중국 최대 음악 웹사이트 인위에타이에 따르면 AOA의 ‘단발머리’가 주간차트 2위(6월 23~29일/ 인위에타이 한국 V차트)에 랭크됐다.
‘단발머리’는 중국 차트뿐 아니라 일본 타워레코드 월드차트 데일리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의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
AOA는 신곡 ‘단발머리’의 국내외 인기몰이와 더불어 기존 발표곡 ‘짧은 치마’의 차트 역주행이라는 공식을 통해 AOA가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해 보였다.
한편, AOA는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 다양한 코스튬플레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uculture.com /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