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금빛나 기자] MBC의 브라질 월드컵 중계팀이 2014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국 대 러시아전에서 젊은 층의 지지를 받으며 ‘20대에서 40대까지’ 연령대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19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세에서 49세까지의 연령층에서 MBC는 6.6%(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로 KBS(5.6%)와 SBS(3.0%)를 앞지르고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수치는 더욱 높아진다. 7.1%을 기록한 MBC는 KBS 4.9%, SBS 3.1%에 크게 앞선 것이다.
18일 오전 7시, 스마트폰 DMB를 통해 경기를 본 시청자들은 평소 대비 6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청률조사기관 TNmS가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오전 7~9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DMB 시청률은 평소보다 5.8배가량 상승했다. 이날 지상파 DMB 시청률(TNmS 조사)은 MBC가 0.142%를 기록, KBS 0.061%와 SBS 0.081%를 크게 앞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pooq을 통해 대한민국과 러시아의 브라질 월드컵 경기를 시청한 62,297명에서 MBC는 30,874명, SBS는 15,913명, KBS2는 12,822명을 기록 MBC는 SBS와 KBS2를 합한 수치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 경기인 경우 아침 출근 시간과 맞물려있어, 모바일 기기를 통한 월드컵 중계 시청
한편 MBC는 20일 오전 3시부터 ‘우루과이 : 잉글랜드’(김정근 캐스터/서형욱 해설위원) 경기를 중계하며, 김성주·안정환·송종국은 이날 오전 6시부터 방송되는 ‘일본 : 그리스’ 경기에서 다시 한 번 중계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