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쌈바월드컵' 속 캐릭터는 김흥국의 다양한 표정을 살려 축구 동작을 코믹하게 표현했다. 게임 자체는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매우 강하다. 축구공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볼 트래핑을 하는 형태다. 게임은 오는 5일부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및 각 이동통신사 앱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게임 개발사 루시미디어 측은 "김흥국 씨의 다양한 실사 얼굴 표정과 '들이대', '으아~','아~ 응애에요', '쌈바' 등 육성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흥국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이자 동명의 곡 '쌈바월드컵'이 게임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다. 이 응원가는 가수 남진, 박상민, 소찬휘, 이정, 대국남아, 사유리 등이 합창한 곡이다. 이 역시 뮤직 어플 '부르고' 사이트( www.brgo.co.kr )와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무료 배포 중이다.
김흥국의 축구게임 캐릭터 등장은 지난 4월 온라인 축구게임 ‘EA스포츠 피파온라인3'에 만우절 특별 선수로 등장한 이후 두 번째다.
당시 해당 캐릭터 영상은 김흥국이 현란한 발재간을 부리고 슈팅을 날리는 모습을 담아 화제를 모으며 엄청난 매출을 올려 게임 업계에서 화제가 됐다.
한편 김흥국은 오는 13일께 브라질로 출국할 예정이다. 그는 현지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의 예선 3경기를 모두 관전할 계획이다.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부터 6회 연속(한국 제외) 해외 원정 응원이다.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