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동뮤지션 데뷔/ 사진=스타투데이 |
악동뮤지션 데뷔 앨범에 타이틀곡 세 개…무슨 자신감이야?
'악동뮤지션 데뷔'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2'의 우승자인 악동뮤지션이 다음 달 7일 데뷔합니다. 주력 한 곡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보통의 신인 가수와 달리 세 곡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양현석 YG 대표는 31일 자정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해 4월 7일 SBS' K팝스타 시즌2' 결승전이 열렸다. 그 날로부터 정확히 1년 만인 (2014년) 4월 7일 작년 우승자였던 악동뮤지션의 첫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tmqsl다.
YG는 지난 21일 '후즈 넥스트? 0407(Who's Next? 0407)' 문구가 새겨진 그래픽 포스터를 게재, 다음달 7일 YG 두 번째 주자의 컴백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앞서 뮤직비디오 스포일러 등을 공개하며 컴백을 예고한 싸이가 유력 후보였지만 양 대표의 이날 발표에 따라 '0407'의 주인공은 악동뮤지션인 것으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악동뮤지션의 데뷔와 관련해 양 대표는 "모두 11곡의 신곡들이 이번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며 전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모두 이찬혁 군이 도맡아 진행한 앨범"이라며 "YG가 음반 제작일을 시작 한지 벌써 16년 차인데 악동뮤지션 1집 앨범처럼 타이틀곡을 선정하는데 어려웠던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고 데뷔 앨범의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오랜 고민 끝에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다. 총 세곡을 타이틀곡으로 결정하고 한 곡은 악동 뮤지션이, 한 곡은 YG가, 마지막 한 곡은 팬들에게 그 선택을 맡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곡의 타이틀곡은 악동뮤지션이
악동뮤지션 데뷔에 대해 누리꾼들은 "악동뮤지션 데뷔, 타이틀곡만 3개 데뷔앨범에 대단하네" "악동뮤지션 데뷔, OST나 CF에서 하도 봐서 이미 데뷔한 것 같아" "악동뮤지션 데뷔, 이번 앨범 진짜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