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유튜브 |
'샴쌍둥이 쇠고래' '중국의 4대 요리'
해안에서 '샴쌍둥이'를 연상케 하는 기이한 외형의 쇠고래 사체가 발견돼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멕시코 스캠몬 라군(Scammon’s Lagoon)에서 발견된 이 쇠고래(gray whalem, 귀신고래)는 사체는 꼬리가 두 개, 머리가 두 개 이지만 몸통은 붙은 샴쌍둥이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새끼 고래가 태어나기 전부터 몸의 일부가 붙은 상태의 기형이었으며, 쇠고래 중 이런 외형으로 태어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했습니다.
죽은 새끼 고래의 몸길이는 평범한 쇠고래 새끼(3.6~4.9m)에 비교해 현저히 작은 2.1m에 불과했습니다.
미국고래학회 전문가는 "새끼고래가 어미고래의 뱃속에서 충분히 발육하지 못한 상태에서 태어나자마자 목숨을 잃었거나, 태어난 뒤 어미고래에 의해 죽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쇠고래는 겨울이 되면 북극 지방에서 멕시코 해안으로 긴 여행을 떠나는데, 이 쌍둥이 새끼 고래는 여행 도중 태어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고래 사체는 연구를 위해 연구소로 옮겨졌습니다.
샴쌍둥이 쇠고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샴쌍둥이 쇠고래, 어떻게 이런 일이!" "샴쌍둥이 쇠고래, 진짜 여행 중에 태어난 건가" "샴쌍둥이 쇠고래, 왜 갑자기 죽은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4대 요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의 4대 요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중국의 4대 요리에는 베이징(北京) 요리, 상하이(上海) 요리, 쓰촨(四川) 요리, 광둥(廣東) 요리가 해당됩니다.
베이징 요리 중 대표적인 음식은 오리 요리로,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국집은 대부분 베이징 요리법을 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하이는 해산물이 유명해 게 요리가 일품이고 쓰촨 분지는 해산물을 제외한 사계절 산물이 모두 풍성해 야생 동식물이나 채소류, 민물고기를 주재료로 한 요리
또 더위와 추위가 심해 향신료를 많이 쓴 요리가 발달한 것이 특징입니다.
광둥 요리에는 탕수육과 팔보채, 딤섬 등이 있습니다.
중국의 4대 요리에 네티즌들은 "중국의 4대 요리, 어머! 이건 먹어야겠다" "중국의 4대 요리, 베이징 요리 기대돼!" "중국의 4대 요리, 중국 여행 당장 떠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