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범죄도시4 상하이국제영화제 초청, ‘범죄도시4’가 제26회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
한국영화 시리즈 최초 누적 관객수 4천만, 시리즈 3편 연속 트리플 천만 기록을 경신한 ‘범죄도시4’가 글로벌한 흥행 열풍을 이어간다.
지난 2월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오는 6월 14일부터 23일까지 약 열흘간 개최되는 제26회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된 것. 한한령 이후 한국영화가 중국에 소개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범죄도시4’가 이례적으로 상하이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중국 관객들도 <범죄도시4>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범죄도시4’가 초청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은 전 세계 장르영화를 소개하는 섹션으로, 상하이국제영화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역대 한국영화로는 <곡성>(2016), <곤지암>(2018) 등이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바 있다.
‘범죄도시4’는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초청되어 영화제 기간 동안 5회 상영 예정이며, 자세한 상영 시간표는 상하이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하이국제영화제 ‘미드나잇 판타지’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글로벌 관객을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