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펜타곤 노래 ‘데이지’가 ‘재컴백이 시급한 아이돌 인생곡’을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 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약 2주간 ‘재컴백이 시급한 아이돌 인생곡’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멜로디, 콘셉트, 퍼포먼스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다시 한번 컴백한다 해도 눈감아줄 만큼 완벽 그 자체인 아이돌 역대급 인생곡 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투표에서 ‘자체제작 만능돌’ 펜타곤(PENTAGON)의 ‘데이지’가 총 63.60%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재컴백이 시급한 아이돌 인생곡’ 1위를 차지했다.
펜타곤(PENTAGON)의 ‘데이지’는 2020년 10월에 발매된 미니 10집 ‘WE:TH’의 타이틀곡으로 멤버 후이와 우석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이다. 유니크한 음악적 매력이 가득한 ‘데이지’는 잔잔하고 아련한 발라드로 시작하는 도입부에서 강렬한 락 사운드가 얹히는 벌스와 리듬감 넘치는 멜로디, 휘몰아치는 중독적인 절정의 후렴구로 흘러가는 완벽한 기승전결이 돋보이는 곡이다. 너무 애절하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이별 후의 아련함과 슬픈 감정을 트렌디 하면서도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별 후 겪는 절망적이고 처연한 감정을 직설적이고 서정적으로 그려낸 가사가 곡의 드라마틱한 매력을 배가시킨다. 곡의 제목인 사랑을 나타내는 희망적인 ‘데이지’ 꽃, 하지만 결국 그 사랑에 ‘데인다’는 언어유희 가득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내 꿈속의 한 송이의 데이지/ 난 그 사랑에 데이지/ 너 하나 없을 뿐인데 미칠 것 같아’처럼 이별을 겪는 과정에서 느끼는 서글프고 현실적인 섬세한 감정들을 ‘데이지’의 중의적 표현을 이용해 흔하지 않은 이별의 감성으로 녹여냈다.
펜타곤(PENTAGON)에게 첫 음악방송 1위를 안겨준 의미있는 곡인 ‘데이지’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20 올해의 K-POP 노래’에도 선정되어 모두가 인정하는 명곡임을 다시 한번 재확인했다.
또한 ‘데이지’가 수록된 미니 10집 ‘’WE:TH’ 음반은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콜롬비아, 포르투갈 등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글로벌 인기의 저력을 입증했으며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팬들에게 인생곡으로 언급되고 있다.
펜타곤(PENTAGON)의 ‘데이지’에 이어 ‘글로벌 K-POP 씬스틸러’ 몬스타엑스(MONSTA X)의 ‘Love Killa’가 2위를 차지했다. ‘Love Killa’는 몬스타엑스의 강렬함과 유니크한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사랑의 유혹을 다크한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로 표현해 시청각적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11월 7일까지 ‘고음 폭발! 아무나 따라 부를 수 없는 아이돌 곡’이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 중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