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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브 스포티파이 3억, 아이브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사진=MK스포츠 제공 |
발매 타이틀곡 누적 스트리밍 12억 돌파
아이브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지난 24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두 번째 3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애프터 라이크’, ‘러브 다이브’ 외에도 스포티파이에서 25일 기준 데뷔곡 ‘일레븐(ELEVEN)’은 2억 6천만 회를 넘어서는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으며,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1억 7천만 회 이상을 기록해 2억 스트리밍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키치(Kitsch)’ 역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최근 발매한 트리플 타이틀곡 ‘배디(Baddie)’,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이더 웨이(Either Way)’ 역시 꾸준하게 상승세를 기록, 지금까지 발매한 타이틀곡 8곡으로만 25일 기준 누적 재생수 총 12억 2,088만 9,179회에 달한다.
‘애프터 라이크’는 지난 2012년 그래미 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곡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1980년 Grammy Award for Best Disco Recording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의 일부를 차용, 여기에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가사에 담아내며 아이브만의 색깔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시켜 전 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곡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를 통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퍼펙트 올킬 기록은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송’ 일간, 주간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보여줬고, 2021년 데뷔 그룹 중 처음으로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도 진입했다.
더불어 미국의 주요 신곡 플레이리스트인 스포티파이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도
한편 아이브는 지난 13일 발매한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초동 16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음악 방송 활동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