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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항준 감독 인터뷰 사진=콘텐츠랩 비보 |
오늘(25일) 개봉 ‘오픈 더 도어’, 선보이게 된 소감은?
어려운 영화 시장부터 ‘이선균 사태’에 대한 장항준 감독의 생각
장항준 감독과 제작자로 변신한 방송인 송은이가 ‘오픈 더 도어’로 뭉친 가운데 장항준 감독이 영화계의 불황과 함께 배우 이선균 사태에 대해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콘텐츠랩 비보 사옥에서는 영화 ‘오픈 더 도어’(감독 장항준)으로 뭉친 장항준 감독과 제작자 송은이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오픈 더 도어’는 미국 뉴저지 한인 세탁소 살인 사건 이후 7년, 비밀의 문을 열어버린 한 가족의 숨겨진 진실을 그린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로, 장항준 감독이 ‘기억의 밤’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스릴러 장르이다.
그런 가운데 이날 ‘오픈 더 도어’의 개봉을 맞이한 것과 관련해 장항준 감독은 “1년 전에 촬영을 마친 작품이었는데 CG가 오래 걸렸다. 요즘 한국 영화 시장이 좋지도 않고, 극장이 위기라고 하는데 그 와중에 개봉을 하게 돼서 다행스럽다고 생각한다”라고 진솔하게 말하면서도 “많이 쫄린다”라고 솔직하게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송은이는 “개인적으로 감독님이 우리 회사에 아티스트로서도, 셀럽으로도 함께하시고 있다. 팟캐스트 ‘씨네마운틴’ 이후에 더 많은 대중분들한테 선보이는 첫 작품이고, 콘텐츠랩 비보가 창립되고 8년 차 정도 됐는데 첫 번째 영화 제작이라서 기분이 상당히 이상하고 그런 면에서 많이 설레는 것 같다. 개봉 자체가 요즘 불투명한 상황인데, 개봉하게 되는 자체도 나한테 기쁜 일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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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은이 인터뷰 사진=콘텐츠랩 비보 |
특히 장항준 감독의 영화 ‘리바운드’ 역시 지난 4월 개봉했다.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은 물론 청춘들의 열정과 희망을 담으며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69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아쉬운 성적을 남겼다.
이어 장항준 감독은 ‘오픈 더 도어’로 다시 대중들을 만나게 됐다. 영화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신작을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해 “영화계는 90년대부터 시작해 르네상스로 가기까지 눈부신 성장을 했고, 전세계가 부러워할 것들을 했는데, 그것들 자체가 코로나19와 겹치면서 한국 영화계가 급격하게 위축됐고, 극장이 위기를 맞은 것도 분명한 사실인 것 같다”라고 짚었다.
그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창작자들은 계속 만들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는 항상 고팠고, 영화하는 사람들은 옛날의 배고픔, 가난함의 대명사였던 것 같다. 영화가 좋아서 한 사람들이 오늘날까지 살아 남아서 만드는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이야기를 갈구하게 되고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라고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송은이 역시 “‘영화가 어렵다. 어렵다’ 하지 않나. 이런 시절이 오히려 더 좋은 이야기에 집중하게 해주는 것 같다. 웰메이드 영화에 집중하다 보면 편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울릴 수 있는 중요한 타이밍이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한 적 있다”라며 “‘어렵지만, 영화 본질에 집중하는 작업들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라는 걸 술 마시면서 이야기하고는 한다”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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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항준 감독 이선균 언급 사진=콘텐츠랩 비보 |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운데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 함께 거론된 서울 강남 유흥업소 실장 A씨와 같은 유흥업소에서 일한 20대 종업원 B씨도 피의자로 입건됐다. 이선균은 올 초부터 최근까지 서울 강남 유흥업소 등에서 대마 등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대마 외에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를 추가해 조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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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