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Blue Flame’이 ‘상큼 청량한 걸그룹 송’을 뽑는 투표에서 1위에 올랐다. |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7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약 2주간 ‘썸머퀸 그 자체! 상큼 청량 걸그룹 송’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연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여름. 상큼 청량한 매력으로 듣기만 해도 무더위를 날려주는 걸그룹 썸머 송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4세대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의 ‘블루 프레임(Blue Flame)’이 총 53.32%의 득표율로 ‘썸머퀸 그 자체! 상큼 청량 걸그룹 송’ 1위를 차지했다.
르세라핌의 ‘블루 프레임(Blue Flame)’은 2022년 5월에 발매된 데뷔 앨범 ‘FEARLESS’의 수록곡이다. ‘블루 프레임’은 디스코-펑크 장르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볼드하고 매력적인 베이스라인과 중독성 짙은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인다.
르세라핌 멤버들의 상큼하고 청량한 보컬이 신비롭고 몽환적인 곡 분위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도시적이고 매혹적이면서도 톡톡 튀는 상큼한 과즙처럼 리스너들의 귓가를 저격한다.
‘블루 프레임’은 르세라핌 세계관을 담은 ‘크림슨 하트‘의 테마곡으로 곡에 담긴 메시지도 눈길을 끈다. 스스로 찾아낸 목표를 따라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소녀들의 성장 서사를 담은 판타지 모험 ‘크림슨 하트’와 음악적 메시지가 연결된 ‘블루 프레임’은 욕망을 상징하는 ‘푸른 반딧불이’를 따라 마법의 황야로 향하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아 흥미를 돋운다.
특히 멤버 김채원과 허윤진이 작사에 참여해 함께 여정을 떠나는 기분을 선사하는 동시에 곡의 완성도까지 한층 높이며 호평 세례를 받았다.
또한 ‘블루 프레임’은 수록곡임에도 불구, 글로벌 음악팬 사이에서 ‘타이틀 못지않은 명곡’이라는 입소문을 타며 각광 받고 있다.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관련 영상들의 조회 수가 평균 수백만 뷰를 기록하는 등 ‘블루 프레임’에 대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블루 프레임’은 시원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상큼하고 매혹적인 ‘썸머 송’으로 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의 ‘Blue Flame’에 이어 ‘믿고 듣는 음원 퀸’ 오마이걸(OH MY GIRL)의 ‘Dolphin’이 2위를 차지했다. ‘Dolphin’은 2020년 4월에 발매된 7집 미니 앨범 ‘NONSTOP’의 수록곡으로, 오마이걸 멤버들의 개성 있고 톡톡 튀는 보컬과 무더위를 잠시 잊게 만드는 청량한 멜로디로 마치 바다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해 ‘걸그룹 대표 썸머 송’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랫동안 차
이어 프로미스나인의 ‘WE GO’, 그리고 트와이스 나연의 ‘POP!’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8월 16일까지 ‘까리함 그 자체! 치명적인 아이돌 노래’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 중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