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 5억뷰 사진=DB |
2020년 10월 26일 공개된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의 타이틀곡 ‘I CAN’T STOP ME’ 뮤비가 4일 오후 5시 25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회를 넘어섰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선보이고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 트와이스 ‘I CAN’T STOP ME’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더불어 월드와이드 팬심을 방증하듯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15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2022년 8월 발매한 미니 11집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까지 17편의 활동곡과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을 비롯한 3편의 일본 발표곡 등 총 21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렸다.
여기에 트와이스의 두 번째 오리지널 영어곡인 ‘MOONLIHG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와 미니 12집 타이틀곡 ‘SET ME FREE’(셋 미 프리) 뮤비도 1억뷰를 목전에 두며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진기록을 수성하고 있다.
올해 4월 15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개하고 있는 전 세계 22개 도시 38회 규모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가 세계 무대 속 트와이스의 영향력과 입지를 넓히고 있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여성 그룹 사상 최초 미국에서 가장 큰 스타디움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 입성해 5만 관객을 모았고 이와 비등한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공연 역시 매진시키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보여줬다.
이번 미국 9개 도시 13회 공연을 통해 북미 투어 기준 자체 최다 관객 수인 총 25만 명을 동원하며 드높은 글로벌 위상을 재입증했다.
또한
9월 2일과 3일 싱가포르, 7일~8일 영국 런던, 11일 프랑스 파리, 13일~14일 독일 베를린, 23일~24일 태국 방콕, 30일과 10월 1일 필리핀 불라칸, 12월 16일~17일 일본 나고야, 27일~28일 후쿠오카에서 단콘을 열고 역대급 공연 리스트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