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승진 시인 싱글 ‘uni·verse 우주’ 발매 사진 = 루미넌트엔터인먼트 |
백승진 시인이 발매한 신규 앨범 ‘uni·verse 우주’에는 찬란한 기억의 단편들을 꺼내 ‘우주’라는 키워드에 녹여냈다. 앨범 첫번째 수록곡 ‘너라는 우주’라는 곡명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이 앨범에서는 조각난 기억들이 모여 생성된 우주 속을 마음껏 유영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백승진은 앨범 ‘uni·verse 우주’은 끝없이 광활한 세계에서 화자 자신은 빛을 잃어가지만, 그 속의 수 많은 기억의 별들은 계속해서 반짝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uni·verse 우주’ 두 번째 수록곡이자 타이틀곡이기도 한 ‘로리엔(lloeren)’의 화자는 우주속 별들 중 하나를 들여다 본다. 그 속에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 마주친 두 사람이 있고 그들이 함께 꿈꾸던 날들은 눈부시게 빛나지만, 결코 다시 돌아갈 수 없는 현실을 보여준다.
이처럼 백승진의 신규 앨범 ‘uni·verse 우주’ 음악적 감각뿐 아니라 백승진의 최대 장점인 시적인 감수성과 메타포를 잘 살린 앨범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이번 앨범 ‘uni·verse 우주’은 SM엔터테인먼트, 서울대 출신 이력이 돋보이는 아이젠(Eisen)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감각적인 목소리의 보컬 베일리(BAYLEE), 신아린이 코러스를 맡아 한층 퀼리티를 높였다.
백승진은 신규 앨범 ‘uni·verse 우주’와 발매를 앞두고 “어디에도 정착하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