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식스 컴백 사진=천정환 MK스포츠 기자 |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뉴식스의 세 번째 미니앨범 ‘BOYHOOD’가 발매됐다.
‘BOYHOOD’는 서로 다른 배경과 지역에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던 여섯 명의 소년들이 같은 꿈과 목표를 위해 모여 하나의 팀을 이루고, 서로 의지하며 함께 성장해가는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Kick It 4 Now’를 비롯해 미니멀한 트랙 위에 통통 튀는 신스 악기와 808 드럼이 어우러진 ‘By You’, 독특한 플럭 신스와 몽환적인 분위기로 시작되는 ‘Good Day’, 멤버 은휘의 자작곡인 ‘최애 (My Bias)’, 감성 보컬이 매력적인 ‘1000 Miles’와 원곡과 다른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Kick It 4 Now’ 영어 버전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신보에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Chris Brown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G‘harah “PK” Degeddingseze와 미국 출신 유명 프로듀서 Mike Daley, 스웨덴 출신 프로듀서팀 BANGERS&CA$H가 작업에 함께했다.
여기에 프로듀서 싸이(PSY)가 타이틀곡 ’Kick It 4 Now‘ 작사에 참여했고, 멤버 은휘가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크러쉬(Crush), 코드쿤스트, 엔시티 127, 스트레이 키즈 등 수많은 국내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방재엽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타이틀곡 ‘Kick It 4 Now’는 흥겨운 드럼 리듬과 브라스 음이 조화롭게 어우리전 곡으로, 듣기만 해도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뉴 잭 스윙 장르의 댄스곡이다.
‘Kick It 4 Now’는 Y2K 감성으로 레트로한 매력이 가득하다. 경쾌한 멜로디와 함께 도입부부터 90년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새로운 썸머송의 탄생을 알린다.
경쾌한 멜로디와 청량한 무드로 쿨, 듀스 등이 떠오르는 감성이 느껴진다. 댄스곡인 만큼 흥겨우면서도 청량한 청춘의 에너지가 폭발한다. 더불어 레트로한 분위기, Y2K 감성 속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조화를 이뤄 들을수록 중독성을 느끼고, 점점 빠져들게 만든다.
멤버들의 비주얼 변신도 눈길을 끈다. ‘Y2K 감성’ 다운 확실한 분위기를 잡기 위해 더뉴식스 멤버들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에 자주 찾아볼 수 있던 패션과 헤어 스타일 등을 소화했다. 이와 함께 청량 음료 CF를 연상케하는 청량하고 싱그러운 비주얼도 포인트이다.
여기에 앨범과 티저 등에서부터 레트로 감성이 묻어 있어 소소한 웃음과 함께 그때 그 감성을 소환해 누구든 즐길 수 있는 감성이 매력적이다.
퍼포먼스 역시 챌린지를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 매력이 있다. 시원하고 큰 동작들, 정확한 포인트 안무들이 챌린지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90년대에서 많이 보던 동작들도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절도있는 퍼포먼스 속 시원시원하고 큰 동작들이 ‘Kick It 4 Now’의 매력을 더욱 살려
뮤직비디오에는 알록달록하면서도 사이버틱한 배경들이 담겨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장면들도 등장해 썸머송의 매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물론, 탄산수 같은 청량감이 폭발한다. 이와 함께 더뉴식스 멤버들이 현실에서 바라보는 미래의 모습, 꿈과 이상을 그리는 스토리도 담겨 있어 세계관적인 부분에서 연결이 돼 메시지까지 엿볼 수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