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헌 티저 공개, 몬스타엑스(MONSTA X)의 주헌(JOOHONEY)의 티저 영상의 공개됐다. 사진=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
주헌은 지난 18일 오후 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미니 앨범 ‘라이트(LIGHTS)’의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단 20초의 짧은 영상에서도 주헌이 노래하고자 하는 자유에 대한 갈망이 강렬하게 다가온다.
서정적인 멜로디 속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을 발산한 주헌은 빛을 활용한 다채로운 장면들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색을 담은 조명 속 하늘을 향해 손을 뻗고 있는 주헌의 실루엣은 자유를 갈망하는 느낌을, 어둠 속 주헌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는 주헌이 세상의 시선과 편견을 깨고 진짜 ‘나’를 맞이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타이틀곡 ‘프리덤’은 자유를 향해 비행하는 소년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랩, 보컬,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주헌의 다양한 포지션을 압축해 전달한다.
특히 피아노 스트링의 서정적인 도입부와 힙합 사운드 등이 어우러져 반전 구성을 완성, 해방감 있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주헌은 긍정적이면서도 애절하게 다가오는 음성으로 타이틀곡 ‘프리덤’과 더불어 첫 솔로 앨범 ‘라이트’에
8년간 몬스타엑스 활동과 프로듀싱으로 다져온 탄탄한 실력이 온전한 자기 음악과 만났을 때 어떤 매력으로 표현될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한편 주헌이 꿈꾸는 ‘자유’를 느낄 수 있는 첫 솔로 앨범 ‘라이트’는 오는 22일(월)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