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IVE) 가을이 ‘단발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총 2주간 ‘사랑스러운 매력이 UP! 단발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단발 스타일링을 통해 한층 산뜻하고 러블리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돌 멤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4세대 대세 걸그룹’ 아이브(IVE)의 가을이 총 34.23%의 득표율로 ‘단발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가을은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아이브의 감성 래퍼이다. 독보적인 외모로 데뷔 전 프로모션 필름이 공개됨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가을은 작은 얼굴과 큰 눈, 날렵한 턱 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4세대 대표 비주얼’다운 눈부신 미모를 자랑한다.
또한 가만히 있을 때는 서늘한 눈빛과 성숙한 분위기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지만, 웃을 때는 생글생글한 귀여운 인상이 되어 팬심을 저격하는 반전 매력 또한 갖고 있다.
가을은 지난해 두 번째 싱글 ‘Love Dive’로 컴백하며 기존의 투톤 장발에서 뚜렷한 이목구비와 찰떡같이 어울리는 단발 스타일로 변신, 이른바 ‘단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존의 청순했던 비주얼이 극대화되는 것은 물론 잘생쁨과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가 각인되어 ‘가을 선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더불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지닌 가을의 단발 스타일링은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MZ세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신흥 단발병 유발자’ 로서 단발 열풍을 이끌었다.
가을의 영향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팀에서 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가을은 짧은 노랫말도 킬링 파트로 살려내며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독특한 음색의 중저음이 돋보이는 가을은 특히 지난해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앨범 ‘After LIKE’에서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솔직한 거야’ 파트를 임팩트 있게 선보였으며 해당 파트는 곡의 킬링 파트로 꼽힐 만큼 화제로 떠올라 가을의
한편 가을이 속한 아이브는 데뷔곡 ‘ELEVEN’부터 ‘LOVE DIVE’, ‘After LIKE’까지 발매한 싱글 앨범이 모두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4세대 걸그룹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아이브는 4월 1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I‘ve IVE’ 발매하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