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정성화가 오픈 채팅방에 주식과 투자 행위로 초상권이 무단으로 사용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DB |
정성화 소속사 ㈜파크위드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카카오 오픈 채팅방 등에 주식종목 추천, 투자 정보 공유 등을 유도하는 사기행각에 정성화 배우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사진을 조작하여 다수의 시민을 현혹시키고 있음을 알게 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정성화 배우 권익보호를 위해 배우의 명예를 실추하고, 명의 및 사진, 영상 등으로 초상권을 무단 사용하여 악질적인 사기 등에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관용 원칙으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라고 알렸다.
더불어 “해당 내용들은 정성화 배우와 전혀 상관없는 터무니 없는 내용들이며 명백한 사기”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선량한 시민들의 2차 피?가 없길 바라며, 당사 역시 법적인 모든 대응 과정에 합의 없고 선처 없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성화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배우 정성화 소속사 ㈜파크위드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지난 21일 팬분들로부터 다수의 제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오픈 채팅방 등에 주식 종목 추천, 투자 정보 공유 등을 유도하는 사기행각에 정성화 배우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사진을 조작하여 다수의 시민을 현혹시키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정성화 배우 권익보호를 위해 배우의 명예를 실추하고, 명의 및 사진, 영상 등으로 초상권을 무단 사용하여 악질적인 사기 등에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관용 원칙으로 법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성화 배우와 전혀 상관없는 터무니 없는 내용들이며 명백한 사기입니다. 선량한 시민들의 2차 피해가 없길 바라며, 당사
또한 유사 사례로, 소속 배우를 사칭하여 팬분들에게 개인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사례나 SNS 사칭계정, 명의 및 사진 도용, 초상권 침해 행위에 철저히 대응할 것입니다.
배우 정성화에 대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