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녀리버스’ Q&A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오는 28일 첫 공개되는 ‘소녀 리버스’는 팬들이 보내온 질문에 대한 유쾌 발랄한 소녀들의 답변을 담은 Q&A 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버추얼 방청객 모집, 서바이벌 투표 등 시청자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온 데 이어, 이번에는 소녀들이 팬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주는 시간을 갖고자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서 공식 SNS를 통해 30인의 소녀들 중 원하는 ‘소녀V’를 선택해 질문을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많은 팬들이 각자 응원하는 소녀에게 그동안 궁금했던 점을 물었으며, 이들 중 채택된 질문에 버추얼 소녀들이 직접 답을 하게 됐다.
이번에 공개된 Q&A 영상에서 소녀들은 팬들의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당황하거나 사뭇 진지해진 모습을 보이는 등 다채로운 반응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앞서 공개된 그랜드 오프닝 영상에서 소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소녀들 사이의 아이돌로 불렸던 ‘무너’의 경우, 머리 위에 올려진 문어에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또한 문어가 들어간 타코야끼를 좋아하느냐는 등 다소 우스꽝스러운 질문을 받기도. ‘무너’는 자신의 이름을 헷갈려 하는 팬들에게 뾰로통한 표정으로 답하면서도, “팬분들 안녕, 응원해줘서 고마워!”라며 자신을 응원해주는 팬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매력을 어필했다.
주식 투자에 푹 빠져있는 세계관을 보여주는 ‘김세레나’는 특유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팬들로부터 현실형 질문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김세레나’는 수익률 근황을 묻는 질문에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지금 펜트하우스에 있다. 비록 저는 실패했지만, 팬 분들은 지금 사세요!”라는 웃지 못할 명언을 남겼다. 특히 소녀V 중 라이벌이 누구인지 묻는 질문에 “그 누구도 나의 라이벌이 될 수 없다”라며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팬들에 강한 인상을 새겼다.
또한 치킨무를 구하기 위해 치킨나라에서 가상의 세계 ‘W’로 오게 된 ‘치어’는 치킨무와 함께 있을 때 행복과 안정감을 느낀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른한 고양이 ‘뚱냥이’는 마라맛 츄르를 최애 간식으로 꼽아 ‘뚱냥이’의 명예 집사를 꿈꾸는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만화책에서 나온 소녀 ‘도화’는 씩씩하고 당당하게 사는 비결에서부터 ‘코난’, ‘너에게 닿기를’ 등 최근 즐겨본 만화책 리스트를 팬들에 공유하는 등 솔직하고 친근한 면모를 풍겼다. 리더를 맡을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는 “다른 멤버들이 믿고 맡겨준다면 맡아볼 생각이 있다”라며 욕심을 살짝 내비쳤다.
그 밖에도 ‘로즈’는 머리에 달린 뿔에 얽힌 일화를 공개하는 등 각 캐릭터마다 특색 있는 외형에 대한 설명부터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허심탄회하게 풀어놔 팬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소녀 리버스(RE:VERSE)’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시청자 ‘예선 베네핏 투표’를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카카오페이지에 로그인, 서바이벌에 도전하는 30명의 소녀들 중 데뷔를 응원하는 소녀 7명에게 매일 투표할 수 있다. 이번 ‘예선 베네핏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서바이벌 예선 과정에서 소녀들에게 특별한 베네핏이 제공된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