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룹 ATBO(에이티비오)가 신곡 ‘ATTITUDE(애티튜드)’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사진=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
ATBO는 2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을 발표하고 전작 활동 종료 1개월 여만에 ‘초고속’ 컴백에 나선다.
ATBO 새 앨범 ‘더 비기닝: 시작’은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하는 이야기로, ‘21세기 화랑’으로 파격 변신한 일곱 소년들이 끊임 없는 수련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동양적인 멋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애티튜드’를 포함,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더 전진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각오를 담은 6개 신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오준석과 김연규가 작곡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수록곡 ‘MAGIC’을 비롯해 배현준, 류준민까지 다수 수록곡 작사에 힘을 보태 ATBO만의 진솔한 이야기로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애티튜드’는 최근 KBS2 ‘리슨업’을 통해 ‘스타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한 작곡가 김승수의 곡으로, 강렬한 808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21세기 화랑’으로 변신한 ATBO의 무한 스펙트럼을 증명할 이 곡은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멋’과 자세를 받아들이라는 가사를 통해 ATBO의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다.
‘갓(God)포먼스’ 그룹으로 진화한 ATBO의 압도적 퍼포먼스 기량 역시 관전포인트다. 신곡 ‘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