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MC딩동이 지난 23일 유튜버 하늘과 남편 강모씨의 결혼식에 참석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하늘 부부의 하객으로 참석한 가수 정진운과 함께 카메라 앞에서 환하게 웃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MC딩동은 지난 2월 음주운전으로 활동을 중단한 뒤 근황이 공개되지 않았다. MC딩동은 방송 하차 전보다 상당히 살이 오른 모습이라 눈길을 끈다.
MC딩동은 지난 2월 17일 오후 9시 30분쯤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인근에서 경찰에 적발됐으나 그대로 도주했다. 도주 과정에서 경찰차를 들이받고 경찰관을 위협한 혐의도 있다. 도주 약 4시간 뒤에 검거된 그는 음주 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으로 나왔다.
MC딩동은 도로교통법 위반,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기소됐으나 지난 6월,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풀려났다.
MC딩동은 SBS 9기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방송 사전 MC로 활약하며 ‘사전 MC계 유재석’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각종 쇼케이스, 제작발표회 진행을 맡아왔으나 논란 후 KBS2 예능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사전 MC에서 하차했다.
한편, 하늘의 결혼식에는 유세윤, 이하늘, 세븐, 규현, 고준희, 소유, 김종국, 김희철 등이 참석했고 배우 이병헌, 이진욱, 홍석천, 지현우, 이민정, 이제훈, 가수 싸이, 슈퍼주니어, 비, 김종국, 다이나믹 듀오, 김희철, 크러쉬, 김재중, 이민우, 백현, 윤도현, 박재범, 송민호 등이 축전
하늘은 지난 2020년 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폭로가 나온 뒤 학교 폭력 의혹까지 연이어 터졌던 인물이라 축전을 보낸 스타들에게도 곱지 않은 시선이 모이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하늘의 하객이 아니라 하늘 남편의 하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 스타투데이 DB[ⓒ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