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 하늘 부부. 사진|하늘 SNS |
유튜브채널 '연예뒤통령'에는 '100억대 신혼집.. 유튜버 하늘 남편 소름돋는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이 지난 25일 공개됐다.
유튜버 하늘은 지난 23일 결혼식을 올렸다. 하늘의 결혼식에는 유세윤, 이하늘, 세븐, 규현, 고준희, 소유, 김종국, 김희철 등이 참석했고 배우 이병헌, 이진욱, 홍석천, 지현우, 이민정, 이제훈, 가수 싸이, 슈퍼주니어, 비, 김종국, 다이나믹 듀오, 김희철, 크러쉬, 김재중, 이민우, 백현, 윤도현, 박재범, 송민호 등이 축전을 보냈다. 흡사 연예계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하객과 영상 면면이 놀라움을 자아냈다.
유튜버 이진호는 "대한민국에서 이 정도 인맥을 가지다니 대단하다"며 "대다수 연예인들은 하늘을 모른다. 남편의 지인으로 참석했다"며 "(하늘의 남편은) 83년생 제주도 사업가 강용호다. 하늘과 강용호 씨는 부부 관계 이전에 사업적으로 깊이 얽혀있는 관계다. 하늘이 운영하는 쇼핑몰 '하늘하늘'의 대표가 강용호"라고 소개했다.
강용호는 일명 'GD카페'로 유명한 제주도의 몽상드애월의 대표이기도 하다. 2017년 지드래곤이 투자를 철수한 뒤 강용호가 대표로 있는 본인터네셜널이 인수했다. 매출액은 19억원 상당으로 강용호, 강인호 형제가 5:5의 지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호는 "지드래곤이 카페를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도와 준 인물"이라며 "제주도에서 다방면으로 사업을 한다. 제주도에서 사업하는 사람들은 많이 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예인이나 방송국이 제주도 촬영을 오면 대부분 이들 형제들에게 도움을 받는다. 필요한 것을 모두 연결시켜준다. 그래서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관계자들까지와도 친하다"면서 "성격도 정말 좋다고 한다. 본인 이득 취하지 않고 다 배려해준다더라"고 설명했다.
또 "연예인들이 제주도에서 사업을 한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사업적인 걸 떠나서 연예인들의 제주도 생활에 편의를 봐주는 인물"이라고 덧붙여 초화화 연예계 인맥의 비결을 덧붙였다.
하늘 부부의 신혼집 남산 어퍼하우스도 화제가 됐다. 이진호는 "일반세대로 80평 이상이고 (매매가) 95억이다. 펜트하우스는 130억원"이라고 말했다.
학폭 논란이 불거졌던 하늘의 결혼식에 연예인들이 축전을 보냈다는 비난과 관련해 이진호는 "남편이 연예인들에게 부탁했다고 한다. 남편 지인들이라 (하늘의) 학폭, 갑질 논란은 몰랐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하늘은 지난 2011년 방송된 iHQ 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6'에 출연했다. 온라인 속옷 쇼핑몰 하늘하늘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 64만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20년 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폭로가 나온 뒤 학교 폭력 의혹까지 연이어 터졌다. 당시 하늘은 "먼저 해명과 변명보다는 당사자들에게 사과하는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