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쥬록스 종합 예술 테마파크 사진=우쥬록스 |
UZUTEEDY 테마파크에서 제공하는 종합예술 경험은 한국의 대표 컨텐츠 회사인 우쥬록스의 컨텐츠 경험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우쥬록스는 숏폼 컨텐츠를 제작하며 다양한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리 및 컨텐츠 기획에 대한 경험을 축적했다.
특히 숏폼 컨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컨텐츠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ICT 융 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괌 UZUTEDDY 테마파크는 우쥬록스의 확장되는 비즈니스 분야 중, 실물 경제 사업이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의 첫 단추로 해석된다. 이에 우쥬록스의 기술과 경험의 집약을 통해 전세계 비즈니스로 뻗어 나가는 매력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청사진이 예상된다.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하는 분야는 다양한 컨텐츠 및 향유시설에 대한 결제의 방식으로 우쥬록스의 우쥬코인이 사용된다는 점이다. 우쥬코인은 우쥬록스가 발행한 코인으로 현재 미국의 비트렉스에 상장
우쥬록스의 박주남 대표는 “우쥬록스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으로, 미디어 디지털 플랫폼에 특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65억뷰를 달성했다. 연예인, 인플루언서, 기업 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브랜딩 솔루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특성을 살려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