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뮤 이찬혁 사진=DB |
이찬혁은 오는 1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앨범 ‘ERROR(에러)’를 발매한다. ‘ERROR’에는 타이틀곡 ‘파노라마’를 비롯해 ‘목격담’ ‘Siren’ ‘Time! Stop!’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 ‘마지막 인사 (Feat. 청하)’ ‘뭐가’ ‘부재중 전화’ ‘내 꿈의 성’ ‘A DAY’ ‘장례희망’ 등 총 11트랙으로 구성됐다.
틀에 얽매이지 않은 시도와 철학적 메시지가 조화를 이룬 앨범으로 이찬혁 만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찬혁은 악뮤 활동을 하며 뛰어난 음악 능력을 보여줬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음악들은 물론, 이수현과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며 감미롭기도 톡톡 튀기도 한 음악을 들려주기도 했다.
또한 이찬혁은 자신이 가진 독특한 생각, 독보적인 상상력을 활용해 자신의 음악적 색채를 더욱 짙게 만들고, 한층 더 성장한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그런 가운데 음악적 역량을 더욱 확고히 보여줄 활약을 예고했다. 14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최초 음악 예능프로그램인 ‘테이크 원’에 출연하는 것.
악뮤로서 제일 보여주고 싶었던 곡인 ‘낙하’에 이찬혁의 상상이 더해져 역대급 스케일을 기대하게 만든 가운데, ‘테이크 원’ 제작발표회에서 수현은 이찬혁의 상상이 실현되는 것이 불가능이 아닌 가능이 되며 신기했음을 언급, 다른 가수들과 다르게 관객이 없이 원테이크로 이뤄진 어마어마한 스케일과 독특한 상상력이 어떻게 시너지를 발휘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힘입어 솔로 활동으로 성장한 모습을 더욱 확고히 보여줄 예정이다. 레트로 감성의 멜로디, 강렬한 티저 등이 한 편의 영화 같은 앨범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