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앤버터는 지난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미데야(Mi Deh Yah)'를 발매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미데야'에는 타이틀곡 '미데야(Mi Deh Yah)(Feat.쿤타)'와 '패러독스(Paradox)' 등 총 3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미데야(Feat.쿤타)'는 퍼커션 사운드와 독특한 리듬이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미데야는 자메이카 파트와로 '난 괜찮아'란 뜻이다. 제목 의미처럼 다른 건 신경 쓰지 않고 오직 음악과 춤에 집중하라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코카앤버터 멤버 전원이 안무, 보컬 참여는 물론 래퍼 쿤타(Koonta)의 피처링으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코카앤버터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국내 최정상 퍼포먼스 그룹의 저력을 재차 증명하고 있다.
<다음은 코카앤버터 싱글 1집 '미데야' 관련 일문일답>
Q.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게 된 소감은?
리헤이: 퍼포먼스 그룹 코카앤버터가 싱글 1집으로 찾아뵙게 됐습니다. 댄서인 저희가 처음 앨범을 선보이게 돼 걱정도 되지만 기대되는 마음이 더 커요. 첫 싱글 앨범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트썬: 우선 저희를 기다려주신 많은 팬분께 감사드려요. 팬분들이 아니었다면 앨범 발매는 생각지도 못했을 것 같아요. 저희의 열정을 쏟아 부은 싱글 1집 '미데야' 많이 사랑해주세요!
Q. 싱글 1집 '미데야' 소개한다면?
리헤이: 코카앤버터의 첫 싱글 앨범입니다. 저희만의 색을 꾹꾹 눌러 담은 앨범을 만들고자 안무는 물론 보컬까지 직접 참여했습니다. 멤버들이 공들인 만큼 가장 코카앤버터답고 코카앤버터스러운 앨범이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Q.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있다면?
제트썬: 코카앤버터하면 댄스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직접 만든 안무가 어떻게 하면 더 돋보일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고 연구했습니다. 원하던 대로 정말 강렬하고 눈을 뗄 수 없는 안무가 나왔으니 기대해주세요!
비키: 이번 싱글 앨범은 코카앤버터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다방면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특히 저희가 노래를 부른다는 건 큰 도전이었어요. 멤버 전원이 보컬에 참여하는 등 새롭게 선보이는 게 많으니 이 점도 흥미롭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미데야(Feat.쿤타)' 감상 포인트는?
가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입니다. 귀에 꽂히는 후렴에 '미데야'라는 가사가 반복되다 보니 바로 따라 부를 수 있어요. 저희도 모르게 계속 흥얼거리고 있더라고요.
비키: 당연히 퍼포먼스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코카앤버터만의 독창적인 군무를 집중해서 본다면 '미데야(Feat.쿤타)'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Q. 안무뿐만 아니라 보컬에도 다 같이 참여한 점이 신선한데?
리헤이: 매번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은 떨리고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렇지만 곡의 보컬로도 참여하면 코카앤버터만의 매력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팬분들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기회여서 행복했습니다.
가가: 저 또한 곡의 보컬로 참여한 것은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코카앤버터 보컬은 리헤이(RIHEY)로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이번 앨범은 저희 모두의 목소리가 담겼습니다. 모든 멤버가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졌으니 꼭 들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래퍼 쿤타(Koonta) 피처링이 화제가 됐는데, 호흡은 어땠는지?
가가: 쿤타님이 흔쾌히 피처링에 임해주셔서 함께 작업했는데요. 경쾌한 매력을 자아내는 댄스곡에 쿤타님의 래핑이 더해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코카앤버터와 쿤타의 색다른 케미스트리, 많이 기대해주세요!
Q. 이번 활동의 목표나 포부는?
제트썬: 이번 활동을 통해 코카앤버터는 엄청난 소화력을 가진 퍼포먼스 그룹이라는 인식을 심어드리고 싶어요. 댄스를 비롯해 콘셉트면 콘셉트 보컬이면 보컬 다 잘 해낼 수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비키: '미데야'가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진정성이 담긴 음악과 퍼포먼스를 함께 즐겨주신다면 더 바랄 게 없습니다.
Q. 팬들에게 한 마디.
리헤이: 팬 여러분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시작으로 꾸준한 사랑을 주셔서 다시 찾아뵐 수 있었습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제트썬: 타이틀곡
가가: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로 돌아온 코카앤버터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랑해요!
비키: 앨범 발매를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저희 활동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MLD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