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산협 K-POP 해외 진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국음반산업협회 |
지난달 31일 서울 한국음반산업협회 회의실에서 주식회사 에스제이 월드컴퍼니(회장 겸 총감독 정민우, 대표이사 이승준, 이하 에스제이), 한-베 뷰티 패션 페스티벌 어워즈 조직위원회(위원장 정민우, 이하 KVFFA)와 K-POP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이덕요 음산협 회장과 정민우 에스제이 회장 겸 KVFFA 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의 K팝 행사, 콘서트, 음원 및 음반 제작과 발매 등 상호 교류와 협력 체계를 구축을 약속했다.
각 단체들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아시아권에서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 발굴에 협력하고 음원 및 음반 제작 및 판매, 유동을 지원하는 등 아시아권 음악산업을 국내 K팝과 연결하여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음산협과 에스제이는 상호 연계를 통해 해외 VIP 및 가수들을 국내에 초청하거나 K-POP을 아시아 국가들의 음악산업 연계하는 등 K-POP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음산협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한편 한국음반산업협회는 지난 2001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 음반 제작자의 권익단체이자 저작인접권을 관리하는 신탁관리단체로 2022년 현재 국내 5000여 개 권리사의 40여만 곡을 신탁 관리하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