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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I 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은 순간이 담긴 다양한 사진들을 27일 공개됐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 곡 '핑크 베놈(Pink Venom)'이 발표됐던 지난 19일 전후 각 대표 명소를 분홍색 조명으로 밝힌 'BLACKPINK-Pink Venom 2022' 캠페인를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YG 공식 SNS에 게재된 영상을 보면 블랙핑크의 상징색으로 물든 미디어 파사드는 우리나라 남산서울타워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타워,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 브릿지, LA 산타모니카 관람차, 태국 방콕의 센트럴월드 등으로 뻗어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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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I YG엔터테인먼트 |
이후 5만 명에 가까운 글로벌 팬들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했다. 또 미국 빌보드, 일본 지상파 TBS 등 주요 외신들이 이를 보도해 블랙핑크의 'BORN PINK' 프로젝트가 시작됐음을 주목했다.
블랙핑크는 신곡으로 현재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 노래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서 K팝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2위로 첫 진입해 주류 팝 시장서도 대중적 인기를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K팝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에 도달한 뒤 7일 반나절 만에 2억뷰를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230만 명 가까이 늘어나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8000만 명 달성을 목전에 뒀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