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이즈 플래닛'. 사진|엠넷 |
Mnet ‘보이즈 플래닛’은 데뷔 후 짧은 시간 4세대 대표 루키로 자리잡은 걸그룹 ‘케플러(Kepler)’를 탄생시킨 ‘걸스 플래닛999(GIRLs PLANET 999)’의 두 번째 시즌으로, 차세대 K-POP 보이그룹을 선발하는 프로젝트다. 내년 상반기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최종 데뷔 조에 드는 멤버는 2023년 데뷔가 확정된다.
오는 8월 21일까지 1차 지원 모집을 받고 있는 ‘보이즈 플래닛’은 한국,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중동권까지 전 세계 약 63개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보이 그룹을 꿈꾸는 소년들의 지원이 끊기지 않고 있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약 105개가 넘는 기획사들이 지원을 확정했다. 지난해 선보인 ‘걸스 플래닛999’ 방송 중 진행된 글로벌 투표에 전세계 17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한 가운데 누적 투표수 1억 297만 3천표를 기록, 오디션 프로그램 최다 투표수를 기록하며 오디션 명가임을 확인한 Mnet에서 제작한다는 점과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케플러가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어, 제2의 케플러를 꿈꾸는 개인 지원자와 연예계 종사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Mnet 측은 “’걸스 플래닛’의 글로벌 화제성과 데뷔 그룹 케플러의 성공으로 ‘보이즈 플래닛’ 지원자수가 ‘걸스 플래닛’과 비교해 크게 늘었다”며 “제작진도 지원자들의 열정을 믿고 프로그램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보이즈 플래닛’은 지원자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매력과 끼, 열정 또한 중요하게 심사하고 있다”며 지원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