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주 MC확정 사진=채널A |
채널A 새 예능 ‘강철볼-피구전쟁(이하 ‘강철볼’)’은 ‘강철부대’ 시즌1&2에 출연한 부대원들이 본격 ‘피구’에 도전하는 스포츠 예능. ‘강철부대’ 시청자들이 염원하던 시즌1과 시즌2의 컬래버레이션이 전격 성사된 기대작으로, 각 부대원들이 혹독한 ‘서바이벌’을 거쳐 피구 선수로 성장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 나가며 짜릿한 쾌감과 감동을 안길 전망이다.
무엇보다 ‘강철볼’은 시즌1 특전사 박군-707 이진봉-SSU 황충원과 시즌2 정보사 이동규-707 이주용 등, 총 26명에 달하는 ‘강철부대’ 부대원들의 대거 출연을 알리며 기대를 모았던 터.
이와 함께 ‘강철볼’의 MC로는 기존 ‘강철부대’의 대결을 흥미진진하게 관전해온 ‘터줏대감’ 김성주&김동현이 나선다. 두 사람은 각 부대원들의 성향과 능력을 모두 파악하고 있는 만큼, 디테일한 맞춤형 중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26명의 부대원을 이끌어갈 ‘팀 강철볼’의 감독과 코치로는 레전드 골키퍼인 김병지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인 김병지는 타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감독 경력을 기반으로, 부대원들에게 피구에 필요한 순발력과 방어력을 가르칠 예정이다. 핸드볼계 대표 스타인 최현호는 핸드볼 기술을 접목한 실전 피구 기술을 가르치며 ‘팀 강철볼’의 공격력을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각오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