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스트레이 키즈는 8월 1일 0시 새 디지털 싱글 '믹스테이프 : 타임 아웃'의 신곡 '타임 아웃'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8월 1일은 팬덤 스테이의 이름이 붙여진 뜻깊은 날로, 멤버들은 팬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타임 아웃'은 스트레이 키즈가 단체로 떠났던 강원도 여행을 회상하며 쓴 곡이다. 멤버들은 활동 전에 있었던 휴가 기간을 개별로 보내지 않고 마음을 맞춰 다 같이 보냈고, 그 추억을 떠올리며 ‘복잡한 생각과 고민은 멀리 던져버리고 어딘가로 떠나 신나게 놀아보자’는 의미를 담은 곡을 만들었다. 그룹 내 프로듀싱의 주축을 맡고 있는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청량한 록 장르의 트랙, 악기들의 조화, 강원도에서 직접 녹음한 아름다운 바닷소리, 그 위에 푸르른 청춘을 머금은 멤버들이 자유와 해방감을 노래한다.
새 싱글은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부터 펼쳐온 '믹스테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믹스테이프 프로젝트'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멤버들만의 방식과 감성으로 노래하는 프로젝트. 이들
이번 신곡은 2019년 12월 '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Mixtape : Gone Days)', 2020년 3월 '믹스테이프 : 바보라도 알아', 2021년 6월 '믹스테이프 : 애'를 잇는 네 번째 음악이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