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스’ 황정민 염정아 전혜진 캐스팅 사진=샘컴퍼니, 아티스트컴퍼니,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영화 ‘크로스’(감독 이명훈)는 화려한(?) 과거를 숨기고 착실한 가정주부로 살아가는 전직 요원 ‘강무’(황정민 분)와 카리스마 넘치는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이자 집안의 실세 ‘미선’(염정아 분), 극강의 환장케미 부부 앞에 갑자기 나타난 ‘희주’(전혜진 분)가 몰고 온 사건으로 인해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액션 코미디이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독보적인 연기력과 흥행력을 과시해온 황정민이 전직 요원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잘 나가는 아내를 살뜰히 챙기는 가정주부로 살아가는 ‘강무’로 분한다. 최근 ‘공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인질’까지 하드보일드 작품에서 선 굵은 남성미를 발산해온 황정민이 오랜만에 유쾌한 유머를 장착하고 특유의 인간적인 반전 매력을 발휘한다.
드라마 ‘SKY캐슬’을 비롯, ‘완벽한 타인’ ‘외계+인’ ‘인생은 아름다워’ ‘밀수’까지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염정아가 강력범죄수사대의 에이스이자 ‘강무’의 아내 ‘미선’ 역을 맡아 액션과 웃음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미선’은 동료 형사의 제보로 남편의 수상한 모습을 목격하고, 의도치 않게 비밀 첩보 작전에 합류하게 된다.
‘사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엉클’ ‘헌트’ 등 장르나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출연하는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로 남다른 존재감을 각인시킨 배우 전혜진이 실종사건으로 시작된 잠입수사 중 우연치 않게 만나게 된 선배 ‘강무’의 도움을 받게 되는 후배 요원 ‘희주’역을 맡아 황정민과의 공조에 나선다.
또한 개성
‘크로스’는 ‘신세계’ ‘검사외전’ ‘아수라’ ‘공작’ ‘헌트’ 등 굵직한 작품을 선보인 사나이픽처스가 제작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
한편 ‘크로스’는 7월 24일 경기도 평택에서 크랭크인 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