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컴백 로드맵 사진=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이러한 컴백 프로젝트 일정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 (BLACKPINK - ‘BORN PINK’ ANNOUNCEMENT TRAILER)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는 ‘8월 선공개곡 (PRE-RELEASE SINGLE)’ ‘9월 앨범 릴리즈 (ALBUM RELEASE)’ ‘10월 월드투어 시작 (WORLD TOUR BEGINS)’이라는 자막이 담겨 있다.
아울러 날카로운 송곳니를 타고 흐른 핑크색 물방울이 어딘가에 떨어져 빠르게 확산, 함께 삽입된 배경 음악은 몽환적인 비트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프로젝트 명은 ‘BORN PINK’다. 결코 평범하지 않은, 치명적인 아우라를 뽐낼 블랙핑크 고유의 정체성이 함축됐음을 짐작하게 만들며 기대를 높였다.
블랙핑크의 완전체 컴백은 약 1년 10개월 만이다. 특히 YG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뮤직비디오가 두 편이나 나오는 만큼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실제로 블랙핑크는 그간 발표하는 곡마다 국내외 주요 차트를 비롯해 유튜브에서 수많은 최초·최고·최다 신기록을 작성해왔다.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유튜브 구독자 수 1위를 자랑한다.
YG 측은 “공개된 일정 외에도
이어 “앞으로 차례차례 소개될 신곡 정보와 블랙핑크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면 고맙겠다.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대형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