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0월 2일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애정을 확인하게 한다.
'러브식 걸즈'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진 곡으로 지수와 제니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강렬한 퍼포먼스 중심의 구성과 연출로 인기를 끈 기존 작품들과 달리 멤버들의 성숙한 내면 연기가 돋보여 호평받았다.
음원 역시 글로벌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발매 당시 빌보드 핫100 59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차트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른 뒤 각각 10주, 7주 연속 랭크됐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6억뷰 이상 영상을 총 12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19억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16억뷰), '붐바야' (14억뷰), '마지막처럼'(11억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 (11억뷰), 제니 솔로곡 '솔로(SOLO)'(8억뷰), '휘파람'(7억뷰), '불장난'(7억뷰), '아이스 크림(Ice Cream)'(7억뷰), 리사 솔로곡 '머니(MONEY)' 퍼포먼스 비디오(6억뷰)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지금까지 총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내 활약은 가히 독보적이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4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55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블랙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