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K팝 보이그룹의 유튜브 구독자 1000만 달성 기록 중 빅뱅, 방탄소년단을 이은 세 번째 기록이자 4세대 그룹 중에서는 최초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들은 대표곡 '神메뉴'(신메뉴)부터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그리고 최근 작품 '매니악(MANIAC)'까지 총 여섯 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억대 뷰 반열에 올리며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억대 뷰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수성했다.
게다가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포브스가 게재한 루미네이트(Luminate)(옛 닐슨 뮤직(Nielsen Music))의 '2022년 연례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로 2022년 상반기 미국 내 음반 판매량(단일 앨범 실물 CD 기준)에서 17만 1000장의 CD 판매량으로 2위에 올랐다.
이에 포브스는 "스트레이 키즈는 3월에 발매된 해당 음반으로 방탄소년단, 슈퍼엠에 이어 세 번째로 '빌보드 200'에 등극한 K팝 뮤지션이 됐다"라고 성과를 조명했다. 또한 '오디너리'는 피지컬 및 디지털 앨범 판매량 합산 수치 톱 10 중 6위에 랭크되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추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일 미국 애너하임을 마지막으로 두 번째 월드투어의 미주 공연을 성료했다. 현지 스테이(팬덤명: STAY)들은 미주 투어의 마지막 공연 기념하고자 스트레이 키즈에게 전하는 메시지, 팬들과 함께 이뤄온 일들이 담긴 깜짝 영상을 마련해 공연장을 훈훈함으로 가득 채웠다.
이들은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의 미주 투어 티켓을 모두 매진시켰고 이후 시애틀 1회, 애너하임 2회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