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I하이브 |
12일 하이브는 대한민국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창의적 우수성을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자 월트디즈니와 글로벌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출연하는 2개의 작품을 포함해 하이브가 제작한 총 5개의 콘텐츠를 전 세계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에 공개할 계획이다.
박지원 하이브 대표는 "오랜 시간동안 음악과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을 위해 제작해 온 하이브의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글로벌 시청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업이 탁월한 브랜드 파워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프랜차이즈를 구축하고 음악 아티스트와 협업해 온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와의 장기적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시카 캠-엔글(Jessica Kam-Engle)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은 "강력한 아티스트 IP와 뛰어난 콘텐츠를 바탕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하이브의 작품들이 디즈니 플러스를 포함한 글로벌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업은 아태지역 선도적인 창작자, 배우, 그리고 아티스트들과 함께 일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해 온 디즈니의 오랜 창의적 열망의 한 사례가 될 것이다. 새롭게 공개하는 콘텐츠가 전 세계 소비자를 사로잡을 것이다.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보다 많은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먼저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콘서트 실황을 담은 콘텐츠가 공개된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 뷔와 배우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 가수 픽보이가 출연하는 리얼리티 여행 프로그램 ‘인더숲 : 우정여행’도 만날 수 있다. 깜짝 여행을 떠난 다섯 친구들이 '일상과 휴식 그 사이'를 즐기는 여행기를 담았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데뷔부터 현재까지의 히스토리를 기록한 연대기 다큐멘터리 시리즈도 공개된다. 약 9년에 걸친 방대한 음악과 영상은
이 외의 하이브 레이블즈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추가 콘텐츠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